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스타뮤직

스타뮤직_WEEKLY

풍운아 박우철이 부른 ‘사랑의 경계선’ 인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케이아이 작성일21-07-07 17:17 조회22,051회 댓글0건

본문

99170dc43dda435c6c85b55a74bbfafb_1625645
 

풍운아 박우철이 부른 사랑의 경계선인기

연모보다 더 애절한 사랑의 경계선

가요계의 풍운아 박우철이 신곡 사랑의 경계선’(박우철 작사/정동진 작곡)으로 또 다시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20212월 발표한 곡인데 노래교실 선생님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는 데다 유튜브에서도 조회 수 53천을 돌파했으니 이미 인기곡이 된 셈이다.

 

전형적인 트로트로 이루지 못한 사랑을 애절한 창법으로 열창해 팬들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 직접 겪은 이별의 아픔을 바탕으로 만든 노랫말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을 정도로 절절하게 노래해 듣는 이들을 숙연하게 만들고 있다.

 

2014년 봄 발표해 유튜브 조회 수 1,135만을 돌파한 히트곡 연모역시 애절한 창법으로 노래했지만 사랑의 경계선만큼 절절하지는 않다. ‘연모가 뜨거운 사랑의 고백인 반면에 사랑의 경계선은 가슴 아픈 이별을 노래했기 때문에 더 슬프게 들리는지 모른다.

 

특히 후렴구의 가사가 듣는 이의 폐부를 찌르는 듯 아프다. 그 덕분에 좋아하는 여성 팬들이 급격하게 늘고 있어 연모를 능가하는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박우철은 50년 전인 지난 197220세에 사랑도 세월이 가면’(전우 작사 나규호 작곡)을 발표하며 가요계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수려한 외모와 남다른 가창력 덕택이었지만 당대 최고의 스타 배호의 누가 울어등을 만든 최고의 작곡 팀이 만든 곡이라는 프리미엄도 있었다.

 

영원한 노래쟁이로 남고 싶어요

이듬해 천리 먼 길을 히트시킨 박우철의 인기는 군 입대 후 휴가 나와 1975년 취입한 곡 우연히 정들었네’(신상호 작사/작고)1976년의 정답게 가는 길’(허대운 작사/작곡)을 히트를 시킨 것으로도 알 수 있다. 가수의 방송 활동이 전혀 없었는데도 노래가 인기를 누린 것.

 

이 때문에 제대를 앞둔 박우철을 먼저 출연시키려는 방송사의 경쟁이 치열해졌다. 당시 TBC TV의 인기 쇼 프로그램 <쇼 쇼 쇼>는 특히 여러 번에 걸친 출연료를 가불로 먼저 지불한 다음 말년 휴가를 나온 박우철의 노래를 녹화해 놓고 제대하기만 기다리고 있었다.

 

경쟁 프로그램인 MBC TV는 박우철이 제대하기 무섭게 생방송으로 자사의 <토요일 토요일 밤에>에 출연시켰다. 이 바람에 미리 녹화한 일요일의 <쇼 쇼 쇼>가 하루 늦게 방송하는 사태가 벌어졌고 박우철은 졸지에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는 신세가 되었다.

 

자신과 전혀 상관없는 일로 욕을 먹은 게 너무 억울해 노래를 그만둔다며 가요계를 떠난 것도 한 두 번이 아니었다. 이런 와중에도 제대 직 후 발표한 정말 가시나요가 히트해 MBC <가요 톱텐>에서 송대관의 쨍하고 해뜰 날에 이어 2위에 오르기도 했다.

 

가요계를 떠나길 밥 먹 듯해도 신곡을 발표하기만 하면 인기를 누리는 저력을 발휘한 이 가요계의 풍운아는 연모가 히트한 이후 직접 가사를 쓰면서 노익장을 과시하고 있다. 앞으로 영원한 노래쟁이로 남고 싶다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EW RELEASE

금빛길의 '부산항 연가'를 함께 불러요

세미의 도전적인 노래 '해봤어?'

중독성 있는 윤태화의 '쏠까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