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스타뮤직

스타뮤직_PEOPLE

김진표, 호화 피쳐링군단 이끌고 5집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앤스타 작성일08-05-29 18:18 조회35,122회 댓글0건

본문

JP5, 거침없는 래퍼의 귀환’
2003년 [jp4] 이후, 5년만의 신보 [Galanty Show]

래퍼 김진표가 2003년 jp4 이후, 5년만의 신보를 발표하고 대중 속으로 파고들었다. 16트랙 전곡 작사, 작곡, 편곡까지 올 프로듀스를 맡은 김진표는 그의 작업실 ‘소리현상소’에서 거침없는 래퍼의 귀환을 일궈냈다.

3년을 넘게 작업한 이번 JP5는 여전히 저돌적이다.
그러나, 세상을 관조하는 미학의 깊이는 수록곡 면면에서 오롯이 드러난다. 김진표는 이번 음반에 대한 애정의 객관적 정표로 뉴욕에서 브라스 세션을 녹음하고 마스터링까지 함으로써 충실한 사운드를 걸러냈다.

수록곡 전곡을 그 누구에게도 손을 대게 하지 않음으로써 그의 음악적 성취를 충분히 엿보게 한다. 집시풍 사운드부터 트랜스까지 시대를 초월해서 보여주는 여러 가지 음악 스타일은 그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투영하고 있다.

그 위에 뿌려져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랩핑 역시 농익었다는 평가를 아울러 받아냈다. 트랙을 넘겨가다 보면 김진표가 바라보는 세상과 인생에 관한 고민과 성찰이 또렷이 각인되어 있다.

화려한 피처링 진영, 그러나 균형과 흐름을 일탈하지 않는..! JP5에 참여한 뮤지션의 면면은 화려함의 극치다. 타이틀곡 \'그림자 놀이\'에 참여한 힙합대부 바비킴을 비롯, 가수 박정현, 리쌍의 길과 정인 등의 모습을 트랙 면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9번트랙 ‘폼나는대로’에는 이하늘, 리오, 리사, 다이나믹듀오가 피처링에 참여시킨 김진표는 뮤지션 각자의 인생을 노래하게 함으로써 팬들의 귀를 사로잡게 하고 있다.

김진표는 이번 JP5를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의 업그레이드와 동시 에 앨범 전체의 균형과 흐름을 맞춰 디지털 싱글 위주의 가요계 현상에 일침을 가하고 있다. 또한, 한글로 실험할 수 있는 많은 방법론을 제시하면서 또 다른 음악 화법을 만들어냈다.

뮤직비디오, 5번째 서현승 감독과 호흡 맞춰, 게릴라 촬영 역시 화제! 국내 유명 뮤직비디오 감독 서현승과 함께 한 이번 JP5 타이틀곡 ‘그림자놀이’는 이번이 그와 함께 한 다섯 번째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간 김진표의 뮤직비디오는 발표와 동시에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전작에서는 충격적인 삭발씬이 음악팬들에게 깊은 각인을 심어줬다. 구하기도 힘든 8mm 필름으로 촬영을 감행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노래분위기에 맞춰 서울의 도심에서 인적이 드문 새벽 시간 서울의 도심에서 게릴라 촬영을 해 화제를 모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POWER TROT

높은음자리 김장수의 국민응원가 '돈다발'

'국악계의 싸이' 전지연의 '인생가'

'무조건'보다 더 뜨거운 김세림의 '화끈한 사랑'